글 수 46
|
|
이 책은 교사에게 교육과정은 무엇인가를 질문하면서, 우리나라 지리과 및 사회과 교육과정 변천과 교과서 변화를 살펴보았다. 그리고 우리가 잘 알아야 할 동아시아 주요 국가(북한, 중국, 일본)의 최근 지리과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탐구하고, 그동안 우리나라 교육에 많은 영향을 준 미국 및 영국의 국가 수준 지리과 교육과정의 내용과 특징을 살펴보았다. 마지막으로 국제 지리교육 헌장 등 세계 수준의 지리교육과정을 자료 중심으로 탐색하면서 과거와 현재의 지리교육을 반성하고, 미래 지리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