저자 : 유현정 
저자소개 :  
출판사 : 충북대학교 출판부 
출판일 : 2019-01-31 
페이지수 : 638 
정가 : 19,000원 
판형 : 신국판 
ISBN : 978-89-7295-481-1 
목차 : 제1부 현대사회와 미디어
제1장 현대사회의 변화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008
제2장 미디어의 종류와 미디어의 변천 -----------------039
제3장 미디어의의 기능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064

제2부 미디어 소비자의 이해
제4장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의미 ------------------ 080
제5장 소비자유형별 미디어 사용 ---------------------- 108
제6장 미디어 소비실태와 소비자 문제 ----------------- 172

제3부 광고의 이해
제7장 광고의 심리학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204
제8장 광고규제와 소비자문제 ------------------------ 278
제9장 미디어 소비실태와 소비자문제 ------------------ 172

제4부 뉴미디어와 소비가치
제10장 ICT발전과 뉴미디어 ------------------------ 378
제11장 미디어와 소비문화 ------------------------ 398
제12장 세계화, 지역화 그리고 공유경제 ------------- 412
** 부록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431 

한국대학출판협회, "2019 올해의 우수도서" <소비자와 미디어> 교양 부문 우수도서 선정


<책소개>

 미디어란 어떤 작용을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. 우리나라 말로는 ‘대중 매체’, ‘매개체’, ‘매체’로 순화하여 표현한다. 즉,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하는 목소리, 얼굴표정, 몸짓, 문자, 메시지, 동영상 등 모든 수단을 포괄적으로 미디어라고 한다. 커뮤니케이션을 미디어를 통해 송신자에서 수신자로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다. 매체와 수단에 따라 신문·잡지·도서 등의 인쇄매체와 TV·라디오·영화 등의 시청각매체로 나누어진다.

List of Articles
제목 저자 정가
공지사항  |   출판위원회  |   이용안내  |   추천도서  |   찾아오시는길  |  
충북대학교 출판부 | ☏043-261-2952 [상담시간:09시-18시]
사업자번호 : 315-83-00467 |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: 2007-156호 | 주 소 : 28644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
Copyright ⓒ 2025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Dep't. of Press All rights reserved. presscbu@chungbuk.ac.kr